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등록일 : 2024. 07. 03
조회수 : 684
일정 | 2024. 06. 28 ~ 2024. 08. 16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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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최 | 한국언론진흥재단 |
주관 | 한국광고학회 |
후원 | 문화체육관광부 |
분야 | 아이디어, 네이밍/슬로건 |
대상 | 대학(원)생, 일반인 |
총 시상금 | 1,750만원 |
특전 | 해외연수, 기타 |
홈페이지 | 공모전 홈페이지 이동하기 |
해시태그 | #정부광고 #크리에이터 #페스티벌 #광고 #공모전 |
○ 공모주제
- ① <건강보험심사평가원> ‘지역의료 활성화 캠페인’
- ② <우정사업본부> ‘폐의약품 회수 우편서비스’
- ③ <서울시교육청> ‘함께 독서 캠페인 북웨이브(Book Wave)’
- ④ <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> ‘수출강국 대한민국 인식 개선 캠페인’
- ⑤ <법무부> ‘보복범죄 차단, 전자감독 피해자 보호 시스템’
* 주제별 세부 설명 홈페이지 참고
○ 기간 및 일정
- 출품작 접수 : 2024년 6월 28일(금) ~ 8월 16일(금) 23:59까지
- 예비‧전문가심사 : 8월 말
- 국민투표(파이널리스트 발표) : 8~9월 중
- 최종심사 : 9월 말
- 수상작 발표 : 9월 말~10월 초
○ 지원자격
- (일반부) 연 19세 이상 34세 이하* 대한민국 국민(현업 광고업계 종사자 포함)
- (대학생부) 접수 마감일 기준,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 또는
이에 준하는 전일제 교육기관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학생
※ 접수 개시일 기준 2005년생부터 1989년생 까지
※ 국민투표 대상자에 한해 응모자격 확인을 위한 서류 접수 예정(팀의 경우 전원 제출)
- (일반부) 주민등록등(초)본 등 신분(연령) 확인 가능 서류, 재직자의 경우 재직증명서
- (대학생부) 재학증명서 또는 휴학증명서 등
○ 접수방법
- 접수 기간 내에 별도의 출품 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출품합니다.
https://mng.spectory.net/kpf/adfestival/2024/1
○ 출품규격
- 개인 또는 팀(최대 4명)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,
제출 후에는 팀원을 교체할 수 없습니다.
- 팀으로 응모하는 경우, 출품 대표자가 팀원 성명을 모두 기재해야 합니다.
- 개인이 각기 다른 팀에 소속되어 다른 작품으로 출품할 수는 있으나,
한 가지 작품으로 일반부와 대학생부 동시 응모는 불가합니다.
이 경우 응모자격이 더 좁은 대학생부로만 심사합니다.
- 참가자 개인이 응모 시, 중복 수상은 불가합니다.
부문 | 광고물 규격 | 기획안 제출 |
인쇄 | - A3(297x420mm), 용량 5MB이내, 72dpi JPG 파일 ※ 최종 수상작은 원본 파일 제출(300dpi) | - PPT 기획안에는 다음의 내용을 필수로 포함해야 한다. ① 배경 및 문제설정 ② 광고 목표 ③ 광고 기본 전략 및 컨셉 ④ 크리에이티브 - 분량 : 7매 이내(표지 별도) |
디지털 영상 | - 1분 이내 영상 콘텐츠 제작 - MP4파일 1280x720pixels, 최대 60초/100MB |
○ 제출서류
부문 | 정의 | 제출물 |
인쇄 | 인쇄(신문·잡지) 공익광고 시안 | ① 인쇄광고물 ② 기획안 PPT(7매 이내)* |
디지털 영상 | 유튜브 등 온라인에 게재될 공익광고 영상 | ① 영상광고물(1분 이내) ② 기획안 PPT(7매 이내)* |
※ 광고물 및 기획안 두 가지 모두 제출
○ 심사기준
심사항목 | 내용 | 배점 | 비고 |
기본요건 | • 출품 규격 및 형식, 제출서류 구비여부 등 | - | 예비심사 |
기획력 | • 주제 이해도, 논리적 분석 및 전략 제시 등 | 30 |
|
공익성 | • 전략 및 아이디어의 공익 확대방안 등 | 25 |
|
실현가능성 | • 기획 아이디어의 실현가능성 및 지속가능성 등 | 25 |
|
크리에이티브 | • 크리에이티브 완성도, 창의성 및 적합성 등 | 20 |
|
합 계 | 100 |
|
- 심사 전 과정은 블라인드 테스트로 진행합니다. 기획안 및 시안 내 팀명,
작품제목 외에는 학교/학과/기타소속/이름 등 개인정보 작성을 금지합니다.
- 4단계 심사
예비심사 | 전문가심사 | 국민투표 | 최종심사 | |||
기본요건 서면심사 | 실무부서 및 외부전문가 심사위원단 심사 | 작품 투표 및 의견수렴 | 실무부서 및 외부전문가 심사위원단 심사 |
- 예비심사 : 출품작 형식, 제출서류 구비 등 기본요건 서면심사(재단)
- 전문가심사 : 실무부서 검토 및 광고·디자인 등 관련 외부 전문가*로
구성된 심사위원단 서면심사(1.5배수 선정)
* 외부 전문가 심사위원단은 학회 자문을 통해
구성함(유관 분야 교수, 팀장급 이상 현직자 등)
- 국민투표 : 전문가심사를 통과한 작품에 대해 대국민 투표 및
표절·차별·혐오표현 여부 등에 대한 의견 수렴 실시(약 20일간, 실명인증 투표)
- 최종심사 : 외부 전문가 심사위원단 서면심사와 국민투표 결과 반영
· 외부 전문가 심사결과(60%) + 국민투표 결과(40%)
※ 상기 세부내용은 운영현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
○ 시상내역
연번 | 상격 | 시상 | 상금 | 비고 | ||
대학생부 | 일반부 | |||||
1 | 대상 | 1 | 1 | 500만원 | 통합(부문/주제) 1팀 | 한국언론진흥재단 이사장상 |
2 | 최우수상 | 2 | 2 | 250만원 | 부문별 1팀 | |
3 | 우수상 | 2 | 2 | 125만원 | 부문별 1팀 | |
4 | 크리에이티브상 | 5 | 5 | 50만원 | 주제별 1팀 |
※ 응모자격별 10편 시상(대상(1), 최우수상(2), 우수상(2), 크리에이티브상(5))
※ 전문가심사를 통해 선정된 작품 중 본상(20개) 작품을 제외한 작품은
파이널리스트로 선정
※ 전체 최종심사POOL에서 대상~우수상 우선 선정 후, 그 외 파이널리스트 중
주제별 최고점 팀 크리에이티브상 선정(중복 수상 미허용)
※ 부문별 시상 규모는 작품접수 및 운영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
※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(4.4%)은 수상자 부담으로 함
[추가 수상혜택 및 수상작 활용]
- 한국광고학회 수상작 리뷰 세미나 참여 지원(예정)
* 운영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
- 수상작 시안은 하반기 재단 공익광고사업의 소재로 집행
• 내용 : 수상자 팀명(성명) 추가 및 사이즈
바리에이션 후 사용, 매체 집행내역 공유
○ 유의사항
- 응모자는 응모와 동시에 공모요강에 기재되어 있는 수상작 이용방법 및
사용조건의 범위 안에서 활용을 허락한 것으로 보고, 수상작의
저작재산권에 대한 이용료는 입상에 따른 시상금으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.
- 수상작은 반환하지 않으며, 재단의 ‘공익광고사업’에 활용 및
재단 홍보목적으로 인터넷상에 공개될 수 있습니다.
- 수상작은 재단과 별도 합의를 통한 출품자의
이용허락 하에 일부 편집이 가능합니다.
- 응모자의 귀책사유로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
응모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.
- 응모자격에 반하는 경우, 또는 타인의 명의로 대리출품하거나 타공모전에서
입상한 작품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되며, 당선된 경우, 수상이 취소되고 수상자는
상금을 즉시 반환해야 하며 향후 3년간 재단에서 주최하는
공모전 응모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.
- 모든 응모자는 제3자의 초상권, 저작인격권 및 저작재산권 등
기타 제반 권리를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 의무를 다해야 하며,
이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민‧형사상의 책임은 출품자에게 있습니다.
- 작품제출이 마감시간에 집중되어, 일시적 서버다운 등의 현상이
발생할 수 있으니, 가급적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미리 업로드해주시길 권장합니다.
- 출품작이 심사기준에 부합하지 않거나, 그 수준이
현격하게 낮을 경우 시상 건수가 축소되거나 시상 내역이 없을 수 있습니다.
- 이외 기재되지 않은 상황이 발생할 경우 관련 규정 등을
참고하여 주최 측에서 결정합니다.
○ 문의
- 주최: 한국언론진흥재단
- 주관: 한국광고학회
- 후원: 문화체육관광부
- 정부광고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 운영사무국
전화: 02-6953-1410, E-mail : psa2024@contestweb.net
- 한국언론진흥재단 광고기획팀 02-2001-7668 / 766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