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등록일 : 2024. 08. 07
조회수 : 522
○ 공모주제
- 국가유산을 주제로 관련 교과 또는 창의적 체험활동과 연계한 구체적인 수업안
○ 기간 및 일정
- 신청 및 접수: 2024. 5. 31.(금) ~ 9. 2.(월) 18:00
- 서류심사: 2024. 9. 11.(수) ~ 9. 13.(금)
- 서류심사 결과발표: 2024. 9. 20.(금)
- 발표심사: 2024. 10. 9.(수) 예정
- 사례발표 및 우수작 시상: 2024. 11~12월 중
○ 지원자격
- 전국 초, 중, 고등학교 교사(개인 또는 3명 이내 팀)
○ 접수방법
- 국가유산진흥원 홈페이지 [교육/접수] 메뉴
○ 출품규격
- 총 2차시 분량의 수업안
- 총 2차시 수업 기준
분량
학교급
시간(1차시 기준)
총 2차시
초등학교
40분
중학교
45분
고등학교
50분
○ 제출서류
- 제출서류: 하단 표 참조(붙임 1~4 파일은 공고문에서 확인)
연번
서류
서식
1
경진대회 참가 신청서 1부
[붙임1] 작성
2
경진대회 참가 서약서 1부
[붙임2] 작성
3
재직증명서 1부
소속 학교 서식 작성
4
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1부
[붙임3] 작성
5
국가유산교육 수업안 1부
※ 추가 자료(교수, 학생 학습자료 등)가 있는 경우 압축파일로 제출
[붙임4] 작성
○ 심사기준
- 심사기준: 하단 표 참조
구분
심사 항목
내용
배점
심사
① 주제 적합성 및 효과성
• 공모 주제, 목적과의 부합 정도
• 국가유산교육 효과 정도
• 수업설계 및 내용의 적합성
20
② 교육현장 적용 가능성
• 활동과 수업 목표의 연관성
• 실제 현장 활용 가능성
• 동기유발 효과성 및 학생 수준 고려 정도
30
③ 우수성 및 창의성
• 수업설계의 우수성 및 독창성
• 교육내용의 우수성 및 독창성
④ 구체성 및 일관성
• 수업설계의 구체성 및 일관성
• 수업안 내용의 구체성 및 일관성
소계
100
발표
➊ 국가유산교육 효과성
• 국가유산교육 자료로서의 활용도
• 교육내용의 시의 적정성 정도
• 자료 전달의 효과성
40
➋ 교수학습 내용에 대한
학생 수용 가능도
• 학생의 국가유산 흥미·관심 함양 가능성
• 학생의 이해 증진 가능성
• 수업 전개의 유연성
➌ 발표역량 및 시간준수
• 발표역량, 표현(전달) 방식, 준비도
• 시간 준수
※ 심사 항목은 서류, 발표심사 별로 상이하며 추후 추가 및 일부 조정될 수 있음
※ 서류심사 동점자 순위 결정: [③>②>①>④] 점수가 높은 순으로 결정
※ 발표심사 동점자 순위 결정: [➊>➋>➌] 점수가 높은 순으로 결정
※ 지원 규모와 관계없이 60점 미만(심사위원 평가점수 산술평균)은 심사 탈락 처리
※ 참여자는 평가 결과에 대해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, 평가 세부 결과는 공개하지 않음
○ 시상내역
- 총 12편 시상
대상
최우수상
우수상
장려상
초·중·고등학교 교사
(총 12명(팀))
훈격
국가유산청장상
국가유산진흥원장상
상금
1명(팀),
3백만원
3명(팀),
각 2백만원
각 1백만원
5명(팀),
각 5십만원
○ 유의사항
- 경진대회 공고문 내 유의사항 확인
○ 문의
- 국가유산청 교육활용과: 042-481-4815
- 국가유산진흥원 교육사업팀: 02-2270-1297
주최
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
24.12.27~25.01.19 (D-2)
호식이두마리치킨
24.11.20~25.01.22 (D-5)
하나금융그룹
24.12.13~25.02.16 (D-30)
아가페문화재단, 한국기독교AI위원회
24.12.02~25.01.20 (D-3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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